2015년 9월 10일 목요일

[Mac 초보] Mac에서 FaceTime으로 전화가 안될 때

Yosemite 버전부터 iOS와 연결이 많이 강화 되었지요.
그래서 맥으로 작업 중에 iMessage 뿐 아니라, 일반 SMS도 맥으로 확인할 수 있고, FaceTime 오디오뿐 아니라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일반 전화도 걸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FaceTime으로 일반 전화를 하려고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iPhone이 반드시 같은 iCloud 및 FaceTime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메시지를 보고 제 아이폰과 맥의 iClound와 FaceTime을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동일한 계정으로 iCloud와 FaceTime은 로그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OS X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가끔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해결 방법은

  1. 맥의 FaceTime 실행
  2. FaceTime 환경 설정
  3. FaceTime 로그아웃
  4. FaceTime 재 로그인 (여기까지만 해도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아니더군요.)
  5. 아이폰의 설정 -> FaceTime
  6. Apple ID 터치
  7. 로그아웃
  8. 재 로그인
  9. 맥 화면에서 아이폰의 전화 번호를 FaceTime에 추가할지를 물어봅니다.
결론적으로 제 경우는 아이폰과 맥이 모두 동일한 iClound, FaceTime 계정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아이폰의 전화번호가 삭제된 상태였습니다.
맥과 아이폰에서 FaceTime을 재로그인 하니까, 아이폰의 전화번호를 추가할지를 물어보았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맥과 아이폰에 "전화번호"가 보여야 정상적으로 SMS와 일반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의 FaceTime 설정

아이폰의  FaceTime 설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